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항상 환자를 부모님과 가족처럼 생각하고 성실하고 진실된 진료를 하겠습니다.

체질허약아

소아과·성장체질허약아

소아과

  1. 체질 허약의 원인

    아이들이 허약한 체질로 되는 원인은 크게, 본래 허약하게 태어나는 경우 와 환경이나 영양이 부적절하게 제공되는 경우로 구분합니다.

    선천적으로 장부가 약하게 태어날 경우 잔병치레를 많이 하게 됩니다. 때문에 외부환경에서 침입하는 것에 대한 방어를 하는 것으로 체력의 대부분을 소진하게 됩니다. 이에, 신체에는 몸을 튼튼하게 하고 성장을 할 여력이 남지 않게 되고 체질이 허약해지게 됩니다.

    건강하게 태어났다고 해도 적절한 물질이 제공되지 않을 경우 근육과 인체 장기의 성장, 면역체계의 완성, 두뇌의 발달 등에 필요한 자원이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인체 각 부분의 완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이에, 자연히 체질 허약하게 됩니다.

  2. 튼튼 체질로의 치료방법

    외부적으로는 외부의 자극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고, 내부적으로는 체질을 개선하기 위하여 체질 개선 물질을 제공하는 치료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세밀한 진단을 통해 오장의 기능 가운데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를 파악, 개개인을 위한 맞춤 치료가 필요합니다.

    소화기계가 약한 아이는 脾胃(비위)의 기능을 도와주어, 식욕 부진을 해소하는 것만으로도 건강해 질수가 있습니다. 편식, 소화불량, 변비, 설사 등의 소화기계 문제를 방치하면, 이후에 발달과 성장 부진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소아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잦은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은 肺(폐)의 기능을 도와 호흡기계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코피가 잦으며, 어려서부터 시력이 나쁘다거나, 발목이나 손목을 잘 접지르는 아이는 肝(간)의 기능을 도와 혈액을 보충하고 기운의 순환을 도와 줍니다.

    신경이 예민하여 스트레스를 잘 받고, 짜증이 잦으며, 경기를 자주하는 아이는 心(심)의 기운을 도와 불안, 초조한 마음을 다스려 줍니다.

    말이나 걸음, 이갈이가 늦은 아이는 腎(신)의 기운을 도와 선천적인 허약함을 보충해주어야 한다.

    이러한 모든 치료는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지능과 정서, 사회적인 능력을 충분히 발전시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초석을 마련해주는 것이기에 더욱 중요합니다.

  3. 튼튼체질 한약

    녹용 숙지황 인삼 산약 등등

성덕외과의원·성덕경희한의원 대표전화 02-2247-5700

  • (130-837) 서울 동대문구 장안1동 192-75 2층~4층 대표번호 : 02.2247.5700
  •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Copyright (C) 2013 sung-duc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