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메인메뉴


항상 환자를 부모님과 가족처럼 생각하고 성실하고 진실된 진료를 하겠습니다.

인사말

병원 소개인사말

오직 환자가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치유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매일 새로운 노력과 성실하고 친절한 진료 서비스로
환자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고 치유되도록 힘쓰는
성덕의원·한의원이 되겠습니다.

통합의료의 꿈을 키우면서 제가 주위에서 가장 많이 듣던 말이 있습니다.

"외과전문의던 네가 왜 힘들게 한의학을 하려고 하니? 공부가 힘들지 않을까?"
바로 의학과 한의학이 너무 달라 어울릴수 없을거라는 편견에서 나오는 말이였습니다.

다름을 논하기 보다 공통점에 우선하고 학문적 우수성보다 환자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먼저 보겠습니다. 저는 의학이던 한의학이던 질병의 치유에 목적을 두고 환자를 편하게하며 인간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하는 것은 모두 같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환자들은 자신들의 필요나 판단에 의해 한의원과 의원,병원 등을 방문하곤 합니다. 이는 의학과 한의학이 각각 장점을 갖고 있고 환자들 또한 이를 알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미미한 시작이지만 환자를 위해 의학과 한의학의 장점들을 모아서, 정성스럽고 옳은 진실된 진료 서비스를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성덕이란 이름을 걸고 의학·한의학적 방법을 통해 좀더 효과적인 동시진료를 하고자 개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많은 점에서 부족하다고 생각되지만 의학과 한의학의 통합된 새로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의학의 장점을 현대의학에 접목하고자 하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할 것입니다. 매일매일 새로워지도록 노력하고, 성실하고 진실되게 환자를 진료하고 이해하다보면 제가 꿈꾸던 통합의료의 길 역시 열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성덕이란 의미와 부합되도록 진실되고 올바른 진료를 정성을 담아 환자를 가족처럼 위하며 열심히 진료하겠습니다.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먼저 저의 영원한 스승이신 대전대 한의과대학 송철호 교수님께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성덕외과의원, 성덕경희한의원의 로고작업을 해주신 영상대 시각디자인학과 권용운 교수님과,
저의 작은 공간을 멋지게 촬영해주신 사진작가 이재용 형님, 두분의 도움에 큰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의학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언제나 한결같았던 그 믿음에 감사하며 사랑의 마음을 전합니다.

정성스럽고 성실된 올바른 진료를 하자는 뜻으로 성덕의 이름을 걸며
환자를 위한 환자를 생각하는 의사가 되기 위해 발빠르게 살아왔습니다.
저희 성덕을 찾아주신 많은 환자분들의 믿음과 신뢰에 보답하도록
언제까지나 노력에 노력을 더하는 성덕의원 한의원이 되겠습니다.

성덕외과의원·성덕경희한의원 대표전화 02-2247-5700

  • (130-837) 서울 동대문구 장안1동 192-75 2층~4층 대표번호 : 02.2247.5700
  •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Copyright (C) 2013 sung-duck. All rights reserved.